기타프로5.2 다운로드 guitar pro 5.2 기타프로 시리얼 기타프로 사용법

기타프로 5.2 기타프로입니다. 배포하지 마시고 필요하신 분들만 받아서 사용하시길
곡 메이킹을 하시는 분들이나
밴드나 솔로 연주를 하실때 곡을 따기 힘든 초중급자분들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기타프로5.2(이하 gp5)입니다. 기타프로6.0도 나왔지만 아직까지는 기타프로 5.0사용자가 더 많네요
직접 음표나 운지를 입력해 곡을 만드시거나 카피하실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이미 만들어진 gp5악보를 다운받아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시리얼은 밑에 적어놓은 키쓰셔도되고 캡쳐된 이미지 대로 쓰시면 됩니다..
기타 프로 5.2
기타를 연주하는 분들만이 아니라도
악보 파일을 가지고 있으면 프로그램에서 재생해주고
악보를 직접 작성하여 플레이 할 수도 있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이 5.2 버젼은 gp3, gp4, gp5 모두 다 재생이 가능하구요
파일 포스팅에서 용량 제한이 있어 분할 압축해서 올립니다
먼저 GP5FULL.alz 라는 알집을 먼저 받으시고
담에 GP5FULL.a00 까지 파일을 받으셔서
알집으로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GP5FULL.alz

GP5FULL.a00


기타치시는 분들중 악보를 다운받으실 모든 분들은
반드시 설치하셔야할 기타프로5.2 입니다...
위의 두 파일을 클릭하시면 기타프로5.2를 다운받으실수잇습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할 때에는 시디키가 필요한데
밑의 시디키 치시면 됩니다...


ID : 007520.NET

KEY : ZW00H-AW470-0AAAZ
 
를 치시면 됩니다
앞으로 유용한 자료 더 많이 많이 올리겠습니다
덧글 한줄은 예의랍니다..^^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따뜻한 댓글하나 남겨주세요^-^

 

 

설치방법입니다.

1. 첨부파일 2개를 모두 다운받는다

2. 기타프로 GP5FULL.alz으로 압축을 푼다

3. Guitar Pro 5.2 설치파일을 실행한 후 설치한다
 
4. 설치된 기타프로를 실행하면 시리얼 키 입력란이 나온다.

5.  이름과 시리얼넘버를 맞춰 입력한다(최초실행 1회만 입력)

 

네~ 간단합니다 참쉽죠잉
프린트도 가능하시고
악보중에 스페이스를 누르면 음정과박자에 맞춰 자기 혼자 연주도 합니다(컴퓨터음이라 엉성하긴 하지만)
그럼 즐연하시구 실력 쭉쭉 느시길 바라면서~~  뿅

 

설마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실 수 있어서 설치 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기타프로5.2 분할압축파일 2개 다운받아 압축풀어주세요.
압축풀면 기타프로 폴더가 생성되고 그안에 설치파일이있습니다.
설치파일 실행하세요..

기타프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속 하려면 Next 클릭하세요.

 이용얀관 입니다. I accept the agreement 선택하고 Next 클릭하세요.

 설치 디렉터리 지정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설정대로 설치합니다 Next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할지 설정창입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되지것이 싫으시면 Create a desktop icon 체크 해제하시구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필요하시면 그대로 나두고 Next 클릭하세요.

설치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자 이렇게만하면, 금방(?) 설치됩니다
약 40초-1분사이에 설치가 완료되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기타프로 5.2 버전 드디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Finish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기타프로 프로그램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기타프로 실행하면 제일먼저 언어설정 창이뜹니다. 언어는 Korean 해주시면되고 OK 클릭하면 저장이됩니다.

 그리고 라이센스 묻는 창이뜹니다.. 위에 캡쳐한 그대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기티프로 로딩에는 꽤나 시간이 걸립니다. 여유롭게 기다려주세요.

기타프로  실행 모습입니다 ."시작시 현재창 보기" 체크해제하신후 닫기 버튼클릭해 저장하세요
그러면 다음부터 이창이 뜨지않습니다..실행할때 이창이계속뜨면 짜증나거든요.. 그래서 다시 안뜨게 하는겁니다.

 오디오 설정 창인데요 전 그냥 취소 했어요..

기타프로 실행모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기타프로 5.2 버전 입니다..
이프로그램은 기타 뿐만 아니라  드럼,피아노,베이스, 등 악기 다루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기타프로 5.2 간략 사용법-기본 도구모음

 

기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써보셨을 기타프로....
평소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고, 악보를 채보할 일이 있을 때는 특히나 더욱 많이 쓰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6.0 버전이 나오면서 5.x 버전이 좀 안 좋아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만...(RSE 드라이버 소리가... 이것이 기타프로인가 할 정도의 소리를 들려주면서...ㅎㄷㄷ... 영어만 지원한다는 문제만 빼면 6.0을 쓸텐데 말이죠...!)
아직까지도 간편하게 기타악보나 다른 합주 악보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써 본 악보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는 NWC 이후로 가장 쉬운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정상 길게 연재할 수는 없을 것 같고...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모음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작화면 

뭔가...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만...ㅠㅠ
가운데의 악보에 편집을 하는, 아주 간단한 방식입니다. 위쪽으로 짜잘한 메뉴들이 보이고 아래쪽에도 뭔가 있네요.
악보의 윗부분에는 일반 악보가, 그 아래에는 타브 악보가 있습니다.

 

2. 도구모음-맨 윗줄!

일부러 좀 길쭉하게 했습니다. 너무 작게 보여서..ㅠㅠ

 

 2-1. 기본적인 아이콘들

 

새로 만들기 : 만인의 공통 아이콘이죠? 한글 써보셨으면 다 알 수 있는 아이콘!

불러오기 : 저장된 기타프로 악보 불러오기. 오른쪽 삼각 화살표 누르면 최근 목록을 10개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저장하기 : 말 그대로 저장하기.

 

저장하기에서 하나의 팁이 있습니다!

파일-다른 형식으로 저장하기 에 보면 여러 가지 형식의 파일이 있는 게 보입니다.

여기서 제가 주로 쓰는 것은 PDF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저장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기타프로가 없는 컴퓨터에서도 아크로뱃 리더만 있으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인쇄소에서 악보 뽑을 때 유용하게 쓰는 방법입니다!)

또한 기타프로 4 버전의 포맷으로 저장하는 기능도 있어서, 하위 버전과의 호환성도 좋다 이렇게 볼 수 있겠네요.

 

 2-2. 악보 및 인쇄

  

악보 정보 : 단축키 F5.  

 
 

악보 정보 창입니다. 첫 번재 탭에서는 악보 정보라고 해서, 제목이나 아티스트, 앨범 정보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 오른쪽으로는 전체적인 EQ를 조절하는 부분이 있네요...

 

가운데 탭 가사입력에서는 노래에 입력할 가사를 직접 쓰고, 음표에 맞게 정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마지막 기본정보 부분은 새로 만든 파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악보 정보 창의 왼쪽 메뉴가 일괄적으로 적용되게 하는 옵션입니다.

 

 

페이지 설정 : 단축키 F8.

 

말 그대로 악보 페이지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페이지 방향과 여백 등이 보이네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가운데 쪽에 있는 " 악보 비율" 입니다. 제가 5.2 버전에서 타브를 뽑았을 때, 70퍼센트까지는 타브 악보의 프렛 번호를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아마 이 비율이 최소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악보를 만들고 나서 몇 쪽인지를 정하고 싶을 때 이 옵션을 써주면 좋습니다. 6.0 버전과 다른 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쇄 : 단축키 Ctrl+P.

 

앞뒤 화살표 : 실행 취소와 되돌리기. 한글이나 워드의 그것과 같은 기능이죠? 

 

 

2-3. 마디 관리

  

이 아이콘들은 마디 삽입하기, 마디 잘라내기, 마디 복사하기, 마디 붙여넣기 입니다.

복사-붙여넣기는 블록을 잡은 뒤에 Ctrl+C->Ctrl+V를 하는 경우가 많고 잘라내기 역시 Ctrl+X를 쓰는 경우가 많아서, 이 기능들을 할 때 아이콘을 클릭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마디 삽입을 할 때는 Ctrl+Insert 라는 생소한 커맨드(?) 보다는 아이콘을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마디 삽입을 클릭할 경우, 커서의 앞쪽에 한 마디가 삽입됩니다. 커서 앞에 삽입된다는 원칙은 이 프로그램 전반에 적용되는... 불변의 원칙이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2-4. 트랙설정 및 환경설정

  

이 아이콘 모음은 트랙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아이콘들입니다. 

트랙 속성 : 트랙의 속성을 설정하는 아이콘입니다. 트랙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으며, 기타의 튜닝과 프렛 길이, 스타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트랙의 색상을 설정할 수도 있네요......

화면 아래쪽의 트랙 이름을 더블클릭 해도 이 창이 뜹니다. 단축키는 F6.  

트랙 추가 : 트랙을 추가해서, 여러 소리를 내 주는 편집을 할 때 사용됩니다.

지금은 다중 트랙 악보가 없어서 데모 파일의 트랙으로 사진을 대신하겠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트랙을 추가할 수 있고, 그 이름은 위의 메뉴에서 각각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음량은 말 그대로 그 트랙의 소리 크기이며, Pan은 청음할 때 들리는 위치를 설정하는 것으로 음수로 많이 치우칠수록 더 왼쪽에서 소리가 나는 듯한 효과가 납니다. 스테이징이 좋은 이어폰으로 들으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네요!

 

트랙 지우기 : 해당 트랙을 삭제합니다. 

악기 : 단축키는 F7. 악기를 선택하고 음악에 알맞은 소리를 맞추는 메뉴입니다. 비록 기타프로 6 버전보다는 미흡하기는 하지만, RSE 드라이버를 설치한다면 좀 더 나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악기선택 토글입니다. 

왼쪽에서는 다양한 악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부터 시작해서 기타, 베이스, 신시사이저 등... 여기서 드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미디 사용과 RSE 사용 두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RSE는 Realistic Sound Engine의 약자로, 좀 더 현실적인 소리를 들려주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파일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사운드 뱅크와 효과 메뉴에서 앰프를 선택할 수 있고, 기타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6 버전에서의 리버브나 정교한 앰프 설정에 비한다면 많이 못 미치는 수준이기는 합니다만... 사실 초보자 수준에서는 복잡하게 따질 필요 없이 이정도가 딱 적절하다고 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는 좀 버벅거리는 현상이 생기게 되서... 가끔은 MIDI 형식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환경설정 : 기타프로에서 환경설정이라고 주어진 메뉴는 그닥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딱히 주목할 만한 메뉴가 없습니다. 워낙 다른 곳에서 전문적으로 다루어서 일까요....;;

 

2-5. 보표 표시

 

다중 트랙 보기 : 여러 개의 트랙이 있을 경우, 그것을 오케스트라 악보처럼 묶어서 한 번에 표시해서 보여줍니다.

이 기능을 끌 경우

 

 

이 기능을 켤 경우

 
이렇게 한 번에 표시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 오른쪽으로는 표시 방식에 대한 메뉴들입니다. 

페이지 모드와 양피지 모드 : 쪽 윤곽을 드러내는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수직 스크린 모드 : 화면 전체에 꽉 채워서 표시해 줍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작업할 때 유리합니다.

 
이렇게 화면 전체에 꽉 차게 나오게 됩니다. 

수평 스크린 모드 : 한 줄로 쭉 오른쪽으로 무한대로 뻗어 나가면서 악보를 표시해 주는 디스플레이 방식입니다. 이 때 모든 파트들이 쭉 나열되면서, 한 번에 다 볼 수 있게 편집됩니다. NWC의 방식과 동일합니다.

위의 악보와 비교하시면 차이가 더 잘 보이실 겁니다.... 

참고로 인쇄할 때는 페이지 모드로 인쇄되며, 다중 트랙 설정 옵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오른쪽의 100%는 페이지 표시 비율입니다. 워드프로세서의 그것과 동일한 기능이며, 인쇄 상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타악기 : 악기를 드럼으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나오는 팝업 창입니다. 그것이 꺼졌을 때 다시 누르면 켜집니다.

 
넣고 싶은 부분에 커서를 놓고, 드럼 박자를 더블클릭 하게 되면 그 박자에 해당되는 드럼 음표가 삽입되는 방식입니다.

이 메뉴를 활용하려면... 좀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셔야 합니다. (저도 물론 그랬구요...ㅎㅎ) 

그 오른쪽으로는, 해당하는 프렛과 피아노 건반을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어느 프렛을 짚는지, 그리고 피아노 건반에서는 어떤 음인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기타 플랫 보드만 따로 떼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플랫의 스타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쿠스틱은 갈색의 쇠줄, 클래식은 갈색의 나일론줄, 기본은 그냥 바둑판같은 그림입니다. 그냥 스타일이니,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것을 활용할 때는 운지가 헷갈리는 경우입니다. 이 마디를 소화하기 위해서, 어디서 바레를 잡고 어떤 운지를 해야할지를 계산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왼쪽의 메뉴들을 활용해서, 그 마디의 운지 전체를 볼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프렛보드와 피아노 오른쪽의 숫자들은 트랙을 왔다갔다 하는 것인데, 화면 하단의 트랙 이름을 직접 클릭해도 이동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의미는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타프로 5 버전의 인터페이스를 소개하는 글이 되어버렸는데... 실질적인 악보 제작 내용은 하나도 없네요...ㅠㅠ

사용법 출처는 http://blog.naver.com/mhmeto/100109610519

 

 

 

 

 

Posted by 우왕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hldbsdud 2012.06.15 0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넘넘 감사합니다.^^

  2. 보미아빠 2012.08.24 1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최고!!

  3. 완두콩 2012.09.14 1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깔았던게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열리지가 않아서 고생했었는데..
    덕분에 다시 깔아서 악보 출력 잘 했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4. ifigotyou 2012.09.23 2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다운 받아서 앞으로 잘 쓰겠습니다^^

  5. ^^ 2012.11.01 2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ㅠㅜㅠㅜ 악보만 많았는데 드디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감사 또 감사요!!